컨텐츠 바로가기

학 과

융합형 교육으로 새로운 인재를 양성합니다

GUKJE CYBER UNIVERSITY 학 과
국제사이버대학교

미디어커머스

학과문의 : 1588-3151(내선255)
주관학과
  • 엔터테인먼트학과
참여학과
  • 경영학과, 뷰티비즈니스학과
이수기준
  • 30학점
전공안내
  • 4차산업시대에 디지털 기술과 미디어 환경의 급격한 변화 속에서 각 분야별로 융복합적 현상이 일어나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온라인 공간을 중심으로 미디어 콘텐츠를 활용하여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는 형태의 온라인 커머스가 각광을 받고 있다. 본 전공은 미디어커머스 생태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전문가들의 양성과 융합적이고 창조적인 인재 양성을 위하여 영상문화, 비즈니스, 문화콘텐츠 기술 등의 교육을 통한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다.
교육목표
  • 미디어커머스를 주도할 창조적 인재 양성
  • 융합교육을 통한 미디어커머스 시장의 분석 역량 강화
  • 4차 산업 시대에 협력적인 소통이 가능한 미디어커머스 전문가 양성
교육과정
구 분 1학기 2학기
전공선택
  • 광고의이해
  • 미디어저작권
  • 매스커뮤니케이션과경영
  • 영상문화의이해
  • 영상편집
  • 온라인광고제작
  • 이미지컨설팅
  • 온라인마케팅론
  • 제품판매와관리
  • MCN비즈니스
  • 전공응용 온라인광고제작, 영상편집, 이미지컨설팅, 제품판매와관리
    전공심화 MCN비즈니스, 매스커뮤니케이션과경영, 온라인마케팅론, 미디어저작권
    전공기초 광고의이해, 영상문화의이해
    자격증 및 졸업 후 진로 온라인 마케터, 온라인시장 분석사, 미디어 크리에이터 활동, 온라인 커머스 컨설팅 활동, 관련 기업 취업, 관련 전공 대학원 진학
    학위 미디어커머스학사 (영문학위명: Bachelor of Media Commer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