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관학과 |
|
참여학과 |
|
이수기준 |
|
전공안내 |
- 4차산업시대에 디지털 기술과 미디어 환경의 급격한 변화 속에서 각 분야별로 융복합적 현상이 일어나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온라인
공간을 중심으로 미디어 콘텐츠를 활용하여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는 형태의 온라인 커머스가 각광을 받고 있다. 본 전공은 미디어커머스
생태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전문가들의 양성과 융합적이고 창조적인 인재 양성을 위하여 영상문화, 비즈니스, 문화콘텐츠 기술 등의 교육을
통한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다.
|
교육목표 |
- 미디어커머스를 주도할 창조적 인재 양성
- 융합교육을 통한 미디어커머스 시장의 분석 역량 강화
- 4차 산업 시대에 협력적인 소통이 가능한 미디어커머스 전문가 양성
|
교육과정 |
미디어커머스 교육과정표_구분,1학기,2학기로 이루어짐
구 분 |
1학기 |
2학기 |
전공선택 |
광고의이해
|
미디어저작권
|
매스커뮤니케이션과경영
|
영상문화의이해
|
영상편집
|
온라인광고제작
|
이미지컨설팅
|
온라인마케팅론
|
제품판매와관리
|
|
MCN비즈니스
|
|
전공응용 |
온라인광고제작, 영상편집, 이미지컨설팅, 제품판매와관리 |
전공심화 |
MCN비즈니스, 매스커뮤니케이션과경영, 온라인마케팅론, 미디어저작권 |
전공기초 |
광고의이해, 영상문화의이해 |
|
자격증 및 졸업 후 진로 |
온라인 마케터, 온라인시장 분석사, 미디어 크리에이터 활동, 온라인 커머스 컨설팅 활동, 관련 기업 취업, 관련 전공 대학원 진학 |
학위 |
미디어커머스학사 (영문학위명: Bachelor of Media Commerc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