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대학생활

대학생활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GUKJE CYBER UNIVERSITY 대학생활

수업 지원


수업전 준비사항표_구분,항목,권장사항으로 이루어짐
구분 항목 권장사항
하드웨어 환경 CPU Pentium Ⅲ 이상
메모리 256 MB RAM 이상
통신장비 ADSL, 전용선(LAN), VDSL
멀티미디어 장비 스피커, 헤드셋
소프트웨어 환경 운영체제 Windows 10
브라우저 Chrome, Microsoft Edge
화면해상도 1024 * 768
기타 프린터 교안출력
코덱 과목에 따른 개별설치
프로그램 다운로드 참조
각종 프로그램 MS Office
HWP 한글
PDF뷰어 S/W 추가
이미지뷰어 S/W
압축 관련 S/W
※ 각 항목을 클릭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개인 PC관리 방법 열기

온라인 강의 수강에 있어서 가장 많은 문제가 발생하는 원인은 바로 수강자의 개인 PC 관리 소홀입니다. 문제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항상 수강자 개인의 PC를 주기적으로 관리해야 합니다. 우선 PC자체 내에서 할 수 있는 관리법을 설명하겠습니다.

  1. 1. 디스크 정리와 디스크 조각 모음

    - 1주일 단위로 디스크 정리와 조각 모음 순서로 실행합니다.

  2. 2. 윈도우 업데이트와 윈도우 미디어 업데이트

    - 2주일 단위로 윈도우 업데이트와 윈도우 미디어 업데이트를 실행합니다.

  3. 3. Windows Internet Explorer 설정

    - 2주일 단위로 쿠키삭제와 임시인터넷 파일을 삭제합니다.

1-1) 디스크 정리 방법

  1. ① [시작] - [프로그램] - [보조프로그램] - [시스템도구] - [디스크 정리]의 순서로 클릭합니다.
  2. ② 검색대기 후 열리는 창에서 [C:]를 선택하고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3. ③ 디스크 정리 창이 열리면 그 안의 선택메뉴를 모두 선택하여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4. ④ 작업수행 확인버튼을 클릭하면 진행과정이 보이고 완료시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5. ⑤ 나머지 로컬디스크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디스크 정리를 합니다.

1-2) 디스크 조각 모음 방법

  1. ① [시작] - [프로그램] - [보조프로그램] - [시스템도구] - [디스크 조각 모음]의 순서로 클릭합니다.
  2. ② [C:]를 선택 후 [조각 모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3. ③ 진행과정이 완료되면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4. ④ 나머지 로컬디스크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디스크 조각 모음을 합니다.

2-1) 윈도우 업데이트 방법

  1. ①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 상단 메뉴에서 [도구]를 클릭합니다.
  2. ② [windows update]버튼을 클릭하면 윈도우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3. ③ 자동적으로 업데이트 목록이 체크되며 진행됩니다.
  4. ④ 목록체크가 완료되면 [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5. ⑤ 업데이트 진행 과정 후 [빠른 설치]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를 합니다.
  6. ⑥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지금 다시 시작]버튼을 클릭하여 컴퓨터를 다시 재부팅합니다.

2-2)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업데이트 방법

  1. ① [시작] - [프로그램] - [windows media player]의 순서로 클릭합니다.
  2. ② windows media player의 메뉴에서 [플레이어 업데이트]를 클릭합니다.
    (※ 메뉴가 보이지 않을 경우 상단에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여 메뉴를 확인합니다.)
  3. ③ 업데이트 진행 과정을 위해 [다음] 버튼을 클릭하여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4. ④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지금다시시작] 버튼을 클릭해서 컴퓨터를 다시 재부팅합니다.

3-1) Windows Internet Explorer8 설정

  1. ①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 상단 메뉴에서 [도구]를 클릭합니다.
  2. ② [인터넷 옵션]을 클릭합니다.
  3. ③ [일반 탭]에서 검색기록의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4. ④ 임시 인터넷 파일에서 [파일삭제]를 클릭합니다.
  5. ⑤ 쿠키의 [쿠키삭제]를 클릭합니다.
  6. ⑥ [닫기]를 클릭하여 창을 닫습니다.
  7. ⑦ 검색기록의 [설정]을 클릭합니다.
  8. ⑧ "저장된 페이지의 새 버전 확인"을 [페이지 열 때마다]로 지정합니다.
닫기
강의수강 방법 열기
  1. ① 국제사이버대학교 [온라인 강의실]에 접속합니다.
    (주소 : http://cyber.gjcu.ac.kr)
  2. ② 강의실에 ID(학번)와 비밀번호를 입력 후 [등교하기] 클릭합니다.
  3. ③ [강의실]을 클릭한 후 [강의보기]를 클릭합니다.
  4. ④ 주1강부터 순서대로 [view] 버튼을 클릭하여 강의를 수강합니다.
  5. ⑤ 강의 intro 화면이 나옵니다.
    (※ 시간경과 후 수업페이지로 이동하며 바로 이동을 원할시 에는 [skip]을 클릭합니다.)
  6. ⑥ 들어가기 내용을 확인한 후 [학습하기] 버튼이나 하단의 [NEXT] 버튼을 클릭합니다.
닫기
강의설치 방법 열기
  1. ① [학습하기]를 클릭하면 [Active X 컨트롤 설치]문구가 나타납니다.
  2. ② 문구를 클릭하여 설치하고 완료 후 [다시시도]를 클릭합니다.
  3. ③ 첫 페이지로 이동되면 다시 [학습하기]를 클릭하여 학습을 합니다.
  4. ④ 보안경고창이 뜨면 [설치]버튼을 클릭하여 설치합니다.
  5. ⑤ 완료되면 정상적인 강의 수강이 가능합니다.
닫기
동영상이 나오지 않는 경우 열기

▶ 동영상이 준비로 뜨거나 검은 화면으로 정지되어 있는 경우

  1. ① [시작] - [프로그램] - [windows media player]의 순서로 클릭합니다.
  2. ② [도구]에서 [옵션]을 클릭하면 옵션창이 나타납니다.
  3. ③ [플레이어 탭]에서 [인터넷에 연결(다른 명령 무시)]을 체크합니다.
  4. ④ [성능 탭]에서는 연결속도와 네트워크 버퍼링을 [권장]으로 선택합니다.
  5. ⑤ [네트워크 탭]에서는 스트리밍 프로토콜 항목들을 [모두 체크]합니다.
  6. ⑥ 스트리밍 프록시 설정란에서는 [HTTP:브라우저]로 선택합니다.
  7. ⑦ [파일형식 탭]에서는 [모두선택]을 클릭합니다.

▶ 동영상 화면이 색상오류나 화면오류가 생겼을 경우

  1. ①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클릭하고 [속성]을 택합니다.
  2. ② [설정 탭]에서 [고급]을 클릭합니다.
  3. ③ [문제 해결 탭]에서는 [하드웨어 가속을 없음]으로 설정합니다.
  4. ▶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엔 윈도우 미디어플레이어 업데이트를 이용합니다.
닫기
교안이 나오지 않는 경우 열기

▶ 교안이 나오지 않거나 X로 표시될 경우

  1. ① 홈페이지(www.gjcu.ac.kr) 상단 학생서비스 - [수업도우미]를 클릭합니다.
  2. ② 페이지의 하단부분에 [교안이 보이지 않을 때]라는 파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합니다.
  3. ③ 압축을 풀고 [설치]를 하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4. ▶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엔 파일삭제, 쿠키삭제를 이용합니다.
닫기
수업자료 다운로드 방법 열기

▶ PDF, MP3 다운로드 방법

  1. ① 강의 창 하단부분에 [PDF]버튼과 [MP3]버튼을 클릭합니다.
  2. ② 다운로드 창이 새로 열리고 [저장]을 클릭해서 저장합니다.
    (※ 간단한 클릭으로 수업보충 자료를 개인 PC나 이동식멀티미디어플레이어(PMP)에 다운로드하여 언제, 어디서나 쉽게 강의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닫기
기본적인 플래시 오류 열기

▶ 처음 intro 화면에서 진행이 안 되어 멈춰있거나 skip 버튼이 작동 안 될 경우
▶ 강의 창에서 상단 메뉴버튼이나 하단 출석 체크와 같은 설정버튼이 작동이 안 될 경우

  1. ①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클릭합니다.
  2. ② [Adobe Flash Player 10 ActiveX 제거]버튼을 클릭하여 제거합니다.
  3. ③ Naver나 Daum과 같은 포털사이트에 접속하여 간편하게 Adobe Flash Player 10 ActiveX를 자동설치 합니다.
닫기
원격문제해결도우미 연결 방법 열기

- 매뉴얼이나 전화 상담으로 해결되지 않는 문제들은 원격문제해결도우미로 해결합니다.
- 원격문제해결도우미 서비스는 담당자와 통화 후에 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① 온라인강의실에서 [커뮤니티] - [수업장애상담센터] - [원격문제해결도우미]를 클릭합니다.
    (※ 온라인강의실 홈페이지 첫 화면 오른쪽 하단 또는 학교 메인 홈페이지 첫 화면 중앙 하단에도 원격문제해결도우미 버튼이 생성되어 있습니다.)
  2. ② 원격문제해결도우미를 클릭하면 [인터넷 데스크톱 헬퍼 Pro] 창이 열리면서 설치 메시지가 나옵니다.
  3. ③ 설치메시지를 클릭한 후 Active X 컨트롤 설치를 클릭합니다.
  4. ④ 보안경고 창이 뜨면 [설치]를 클릭하고 고객명, 연락처, 접수내용을 입력하신 후 [접속하기]를 클릭합니다.
  5. ⑤ 접속하기를 클릭 하시면 상담원이 대기하고 있으며 (예 : 상담원1, 상담원2) 상담원이 지정하는 번호에 맞게 상담원을 선택합니다.
닫기
추가적인 문제 해결방법 열기

1. 출석체크가 안 되는 경우
- 강의 수강 시 동시에 여러 개의 창을 열어 다른 작업과 함께 수강을 할 경우
- 강의창만 열어놓고 강의시간이 한참 지난 후에 출석버튼을 클릭한 경우
- 분반이동으로 학생정보가 이동될 경우입니다.
※ 올바른 강의 수강방법은 수강 시 온라인 강의실 페이지와 수강페이지 2개만 열어놓고 수강시간을 정확히 지켜서 출석하는 것입니다.

닫기
※ 각 항목을 클릭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전화문의 : 학사운영팀(031-229-6213~5)
시험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열기

시험확인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강의실(http://cyber.gjcu.ac.kr) 에 로그인 → 상단메뉴 수업관리에서 하위메뉴 온라인평가 클릭
1. 강의실(http://cyber.gjcu.ac.kr) 에 로그인 → 상단메뉴 수업관리에서 하위메뉴 온라인평가 클릭하는 모습

2. 온라인평가 확인하기
① [온라인평가] 버튼을 클릭
② 시험에 응시 하고자 하는 과목을 선택
③ 평가명, 기간, 응시여부를 확인(평가기간을 반드시 확인)
평가명을 클릭하면 해당과목 온라인 평가 응시가능
2. 온라인평가 확인하기→① [온라인평가] 버튼을 클릭→② 시험에 응시 하고자 하는 과목을 선택→③ 평가명, 기간, 응시여부를 확인(평가기간을 반드시 확인) 평가명을 클릭하여 해당과목 온라인 평가 응시하는 모습

닫기
시험에 대한 빠른 메뉴 사용에 대해 알고 싶어요. 열기

빠른메뉴는 시험과 관련된 중요사항이 있을 경우, 아이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각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1.강의실 입장 → 좌측상단의 시험 아이콘을 통하여 시험출제여부 확인
1.강의실 입장 → 좌측상단의 시험 아이콘을 통하여 시험출제여부 확인하는 모습

2. 시험이 출제되었으면, 아이콘을 클릭하여 출제된 과목으로 이동
2. 시험이 출제되었으면, 아이콘을 클릭하여 출제된 과목으로 이동하는 모습

3. 과목별 세부 출제현황을 파악한 후, 해당 시험으로 이동 후 시험 응시
3. 과목별 세부 출제현황을 파악한 후, 해당 시험으로 이동 후 시험 응시하는 모습

닫기
온라인평가 응시방법에 대해 알고 싶어요. 열기

온라인 평가방식은 주어진 시험 실시기간 중 응시하기를 클릭하여 주어진 시간 이내에 시험을 응시하여 완료해야 합니다.

온라인평가방식의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강의실(http://cyber.gjcu.ac.kr) 에 로그인 → 상단메뉴 수업관리에서 하위메뉴 온라인평가 클릭
1.강의실(http://cyber.gjcu.ac.kr) 에 로그인 → 상단메뉴 수업관리에서 하위메뉴 온라인평가 클릭하는 모습

2. 모의시험체험하기

시스템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모의시험 테스트 후 시험에 응시하기
2. 모의시험체험하기 시스템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모의시험 테스트 후 시험에 응시하는 모습

3. 온라인평가 확인하기
3. 온라인평가 확인하기  ① 온라인평가 클릭 →② 시험응시상태 확인 및 시험에 응시하고자하는 수강과목 선택→ ③ 평가명, 평가기간, 응시여부를 확인

① 온라인평가 클릭
② 시험응시상태 확인 및 시험에 응시하고자하는 수강과목 선택
③ 평가명, 평가기간, 응시여부를 확인

4. 온라인평가 인증방법
4. 온라인평가 인증방법 평가와 관련된 세부사항(평가기간, 시간, 방법 등)을 반드시 확인 후 시험응시 ① 인증하기 버튼을 클릭하는 모습

평가와 관련된 세부사항(평가기간, 시간, 방법 등)을 반드시 확인 후 시험응시
① 인증하기 버튼을 클릭

4-1. 온라인평가 인증하기
 4-1. 온라인평가 인증하기 ① 본인의 공인인증서가 저장된 저장매체를 선택하는 모습

① 본인의 공인인증서가 저장된 저장매체를 선택
① 본인의 공인인증서를 선택 ②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모습

① 본인의 공인인증서를 선택
②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

5. 온라인평가 응시동의
5. 온라인평가 응시동의 ① 시험응시 전 반드시 유의사항을 확인 후 [동의하기]에 체크 →시험응시 준비가 완료되었으면 [응시하기]버튼을 클릭하여 시험응시 시작→② 동의하기를 체크하지 않으면 시험응시를 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내용확인 후 동의하기를 체크→응시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학번/응시시간을 재확인 함

① 시험응시 전 반드시 유의사항을 확인 후 [동의하기]에 체크
시험응시 준비가 완료되었으면 [응시하기]버튼을 클릭하여 시험응시 시작
② 동의하기를 체크하지 않으면 시험응시를 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내용확인 후 동의하기를 체크
응시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학번/응시시간을 재확인 함.
모든 내용이 맞을 경우, [확인]버튼을 클릭하여 응시하기(문제풀기)시작
모든 내용이 맞을 경우, [확인]버튼을 클릭하여 응시하기(문제풀기)시작하는 모습

6. 온라인평가 응시
6. 온라인평가 응시 →① 평가시간이 설정되어 있으므로 반드시 평가시간 및 남은 시간을 확인하면서 시험응시.→② 한 문제씩 응시할 수 있으며, 문제의 답을 입력 후 [다음]버튼을 클릭하면 다음 문제 응시가능.→③ 입력한 답안을 우측 답안지에서 확인가능.→④ 이미 다음 버튼을 클릭하고 넘어간 이전 문제의 답안은 [이전]이나 [우측 답안지 문제 번호]를 선택하여 변경 가능

① 평가시간이 설정되어 있으므로 반드시 평가시간 및 남은 시간을 확인하면서 시험응시.
② 한 문제씩 응시할 수 있으며, 문제의 답을 입력 후 [다음]버튼을 클릭하면 다음 문제 응시가능.
③ 입력한 답안을 우측 답안지에서 확인가능.
④ 이미 다음 버튼을 클릭하고 넘어간 이전 문제의 답안은 [이전]이나 [우측 답안지 문제 번호]를 선택하여 변경 가능
온라인평가 답안제출 후 확인하는 페이지 캡쳐 화면

① 작성한 답안을 최종 확인한 후 [답안제출] 버튼을 클릭
※ [답안제출]버튼 클릭 후 수정 불가하므로 반드시 답안 최종 확인 후 제출해야 함
② 확인 버튼 선택
[답안제출] 버튼을 클릭하면 답안이 제출되며, 시험응시를 끝냄. 답안제출 후 답안수정 불가.
온라인평가 완료 확인  캡쳐 화면

① 시험응시 완료

닫기
원격도우미_이미지

원격지원서비스

강의수강 이용시 발생되는 각종 장애를 해결하기 위한 원격지원 서비스입니다.


  • 강의수강(동영상/음성, 교안, 강의용 프로그램)관련 장애
  • 전화번호 : 1588-3151
  • 상담시간 : 월~ 금 09:00 ~ 18:00
  • 학기초에는 상담전화가 많은 관계로 다소 지연될 수 있으니 학우 여러분의 양해 바랍니다.
  • 원격지원은 담당자와 통화 후에 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