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목표 : "전인적 교양인 양성"
지성인의 기본적인 소양을 함양하고 글로벌 시대성을 겸비한 국제인의 역량을 고취하며, 인간의 창조성을 조장하여 21세기 창조적인 인재 양성
교육목표:전인적 교양인 양성표_인재상,핵심역랑,하위 역랑으로 이루어짐
인재상 |
핵심 역량 |
하위 역량 |
|
지성인 |
창의적 사고 및 지속적 학습 역량 변화하는 사회와 기술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창의적 사고를 발휘하며 지속적으로 학습하고 자기계발할 수 있는 능력
|
혁신적 사고 역량
자기주도 학습 역량 |
융합적 사고 및 문제해결 역량 다양한 지식과 관점을 통합하고 창의적으로 접근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
|
다학제적 분석 역량
창의적 문제해결 역량 |
|
봉사인 |
공동체 기여 및 협력 역량 사회적 책임을 이해하고 윤리적 판단을 바탕으로 공동체에 기여하며 타인과 협업할 수 있는 능력
|
공동체 기여 역량
협력 역량 |
|
실용인 |
실용적 지식 및 기술 응용 역량 학문적 지식을 실생활과 직무에 응용하고 실용적 기술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능력
|
실무 적용 역량
기술 활용 역량 |
|
국제인 |
글로벌 의사소통 및 문화이해 역량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이해하고 글로벌 환경에서 효과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는 능력
|
다문화 이해 및 수용 역량
의사소통 역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