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대학생활

대학생활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GUKJE CYBER UNIVERSITY 대학생활

학과 소식


게시글 상세
제목 한국어교육전공 권숙진 학과장, 수원시장 표창 수상 25.12.24


한국어교육전공 권숙진 학과장, 수원시장 표창 수상


본교 한국어교육전공 권숙진 학과장이 지난 1223()에 개최된 ‘2025 수원특례시 연말시상식 새빛어워즈에서 지역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로 수원시장 표창을 수상하였습니다.

 

이번 수상은 국제사이버대학교와 수원시가 함께 협력해 온 성인중점대학 일자리 네트워크 거점사업의 성공적인 완수는 물론, 법무부 주관 이민자 사회통합프로그램의 운영기관으로서 보여준 탁월한 교육 역량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 그 의미가 더욱 남다릅니다.

 

권숙진 학과장은 지난 5월부터 안전 분야 한국어교육전문가 양성과정을 총괄하며, 타 학과와의 융합 교육을 통해 26명의 전문 강사를 배출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 과정은 산업안전보건 분야의 현장 지식과 한국어 수업방법 등 실무 중심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었으며, 수료생들은 중소기업 현장에 파견되어 외국인근로자의 안전을 책임지는 한국어강사로 활동하는 신중년 일자리 창출의 모범 사례를 남겼습니다.

 

이와 더불어, 권숙진 학과장은 법무부 이민자 사회통합프로그램(KIIP)’ 운영을 총괄하며 외국인 주민들의 한국 사회 정착을 돕는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 근로자와 결혼이민자, 유학생 등에게 한국어와 한국문화, 한국사회의 이해를 함양하는 0단계부터 5단계까지의 교육을 내실 있게 운영함으로써, 이민자들이 체류자격 및 영주·귀화 신청 시 가점 부여나 시험 면제와 같은 실질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습니다.

 

권숙진 학과장은 다인종·다문화 국가로 진입하는 시점에서, 우리 대학의 교육 프로그램이 외국인 주민들이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뿌리내리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있어 기쁘다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전문가 양성과 사회통합 지원을 아우르는 명실상부한 최고의 한국어교육 기관으로 도약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본교는 이번 수상을 기점으로 지역 사회와 상생하는 평생교육 허브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방침입니다. 시대적 흐름을 읽고 실천적인 교육으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 나가는 K-컬처학부 한국어교육전공의 힘찬 행보에 재학생 및 예비 신입생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이전글/다음글
    다음글▲ 2026년 2월 졸업예정자 보육교사 자격증 단체신청 안내
    이전글▼ 온라인강의실 서버 점검 안내 12월 24일 (수) 12:00~1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