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Home > 대학생활 > GJCU광장 > 학교소식

제목[교수동정] 경영학과 정병태 교수 도서출간

24-01-19

경영학과 정병태 교수 도서 출간



본교 경영학과 정병태 교수가 이것이 AI를 이기는 독서법을 출간하였습니다.

학우 여러분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도서소개]

external_image

정말 고민이었다. 어떤 이야기로 책을 시작할까를 두고 여러 번 글을 바꾸었다. 그만큼 독서에 관해서는 할 이야기가 많았다. 가속화되는 AI 트렌드, 공통점이 모두 책벌레인 세계적인 부자들 이야기, 고전의 독서가들과 책읽는 유대인 민족 이야기, 대학 4년간 고전 100권 읽기가 과제인 세인트 존스 대학 이야기, 내가 전공한 철학자 니체 등.

 

결국 고심 끝에 서론은 중세의 철학자이며 신학자인 토마스 아퀴나스의 멋진 경구와 함께 할리우드 고전 배우이며 전 세계적인 최고의 뮤즈(Muse), 책 읽는 마릴린 먼로(Marilyn Monroe, 1926~1962) 이야기로 실타래를 풀기로 했다.

 

그렇다. 글 쓰는 여자는 용기를 잃지 않는다. 독서를 멈추지 않는다. 읽고 쓰는 여자는 결국 자신의 뜻을 이룬다. 삶이 지속되는 한 삶을 포기하지 않는다.

 

나는 돈을 벌겠다는 목표를 둔 사람들에게 독서를 우선순위로 둘 것을 조언한다. 바쁜 일상 속에서 독서로 내공을 쌓은 사람은 곧 삶의 지혜와 안목을 갖게 되며, 부의 내공은 물론, AI조차도 이기지 못하는 무한한 창의력을 지니게 된다. 결국 일의 격도, 수행 능력도, 마음

의 깊이도 달라진다.

 

매일 혼자만의 시간에 읽고 쓰기를 권한다. 독서로 마음을 채우기를 바란다. 이 책을 따라오면 그러한 강철 독서비법을 얻을 수 있다. ()가 따르고, AI조차도 대체할 수 없는 사람이 될 것이다.


[지은이 소개]


external_image
정병태
책을 좋아하는 사람이라고 소개되면 가장 반갑다.

소장하고 읽은 책은 무려 1만 권에 달하며 서재에 가득 쌓여 있다.

독서의 즐거움 덕분에 지금까지 80여 권의 책을 출간했다.

 

30여 년간 인문학 강의를 즐겼고, 더불어 담대한 독서혁명을 창안해 독서 수행창의적 글쓰기를 삶에 적용하고 있다. 현재 작가가 되고 싶은 사람들에게 베스트셀러 작가로 가는 길을 열어주고자 전방위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세상에서 공부하는 것을 가장 좋아해서 고려대대학원 철학과를 포함해 여러 곳의 대학원에서 수학했고, 분야를 가리지 않고 넘나드는 연구를 하고 있다. 더불어 강의와 기업 자문위원으로도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소통의 기술>, <GPT AI 조련사>, <직업진로 생존 법>, <부자마인드>, <머니 인문학>, <이기는 대적기도200> 등 다수가 있다.

 

Mail_ jbt6921@hanmail.net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