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수강안내

Home > 학사 > 학사제도 > 수강안내
  • 수강신청
  • 수강신청변경
  • 재수강신청

수강신청변경

수강신청변경 안내

  • 기 수강신청 한 내용을 변경하고자 하는 학생은 매 학기 정해진 수강신청정정기간에 변경하면 됩니다.
  • 수강신청 정정기간이 지났다면 학기 개시 후 4주 이내에 수강신청변경원을 작성하여 해당 학과로 제출해야 합니다.
  1. 수강신청정정기간 초과 시

    개강 후 4주 이내

  2. 수강신청변경원 작성

    해당학과로 우편제출

  3. 수강신청변경원 접수

    해당학과 접수

  4. 수강신청변경 처리

    학사운영팀 처리

수강과목포기

  • 수강신청과목을 이수할 수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학기개시 후 4주(28일) 이내에 수강과목포기신청원를 제출하면 포기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수강과목을 포기한 경우에도 신청학점이 12학점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 수강과목을 포기한 경우에 포기한 학점에 해당하는 등록금의 3분의 2를 환불해드립니다.
  1. 개강시작 4주 이내
  2. 수강과목 포기신청원 작성

    해당학과 우편제출

  3. 수강과목 포기신청 접수

    해당학과 접수

  4. 수강과목 포기신청 처리

    학사운영팀 처리

  5. 수업료 환불

    재무관리팀 처리

학점포기

  • 학생의 자율적인 학점관리를 위하여 학점 취득 후 만족스럽지 못한 교과목의 학점을 포기할 수 있습니다.
  • 학점포기신청원은 학점 취득 이후 정해진 기간 없이 학과로 제출하시면 됩니다.
  • 포기한 학점은 성적에서 제외되며, 이전의 상태로 복구 할 수 없습니다.
  1. 학점취득 완료 후
  2. 학점포기신청서 작성

    해당학과로 우편제출

  3. 학점포기신청서 접수

    해당학과 접수

  4. 학점포기신청 처리

    해당학과 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