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뷰티비즈니스학과

Home > 학과 > 예체능학부 > 뷰티비즈니스학과
학과문의 : 031-229-6284

 

  • 학과자랑
  • 학과소개
  • 교수소개
  • 교육과정
  • 교육과정로드맵
  • 교과목해설

교과목해설

교과목해설
교과목명 교과목 개요
서비스리더십
(Service Leadership)
뷰티 서비스 산업의 진정한 리더로써 갖추어야 요건들에 대하여 학습하고 이를 바탕으로 스스로의 리더십을 계획하고 실행, 평가하여 진정한 서비스 전문가로써의 면모를 갖춘다.
헤어컷과스타일링
(Hair Cut & Styling)
커트 테크닉에 있어 기초적인 이론과 방법 등을 습득함으로써 기초를 응용하여 트렌드 분석 및 실행이 가능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디자인과색채
(Chromatology)
뷰티전문가로서 색채는 반드시 숙지하고 있어야 되는 과목이며 따라서 전반적인 색채와 색채계획에 대하여 이해하고 디자인과 색채와의 관계를 이해한다..
아로마테라피1,2
(Aromatherapy1,2)
에센셜 오일과 플로럴 워터, 그리고 증상별 아로마의 작용과 응용, 인체생리학과 이에 미치는 작용에 대해 알아보고 또한 아로마테라피스트 자격증 취득을 위한 총정리와 실전문제풀이를 진행한다.
메이크업과이미지
(Make-Up and image)
메이크업의 기초 이론과 실습을 통해 다양한 이미지의 장점을 극대화하고 동시에 보안점을 개선해 나갈 수 있는 방법론에 대하여 학습하면서 메이크업 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한다.
화장품학
(Cosmetic Science)
현대인의 생활에 있어 필수품으로 자리 잡은 화장품에 대한 개념과 원리를 이해하기 위하여 각종 화장품의 원료 및 성분 등에 대하여 학습하고 이를 토대로 화장품이 피부와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습득하여 종류에 따라 올바르게 적용하도록 지도한다.
트렌드분석
(Trend Analysis)
과거, 현재, 미래의 트렌드 분석과 패션과 연관된 다른 산업분야 트렌드 분석 통해 현 상황을 활용하고, 미래를 준비하고 트렌드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그것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 창조 및 나만의 블루오션을 창출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비즈니스사례연구
(Business Case Study)
뷰티 비즈니스 성공 및 실패 사례 연구를 통해 비즈니스가 지녀야 할 요인 등에 대하여 학습한다.
두피모발케어
(Scalp&Hair Care)
두피와 모발에 대한 전문지식 습득과 미용 시장 변화에 따른 모발 관리 전문가 양성을 위한 기초 지식을 익히며 두피모발관리사 3급 자격증을 취득한다.
두피모발매니지먼트
(Scalp&Hair Management)
두피모발관리의 전반적인 이론과 실기를 알고, 전문가로서의 상담서비스와 두피고객관리실 창업 및 관리 등의 실무를 현장 시뮬레이션을 통해 습득하며, 두피모발관리사2급 자격을 취득한다.
해부생리학
(Anatomical Physiology)
인체의 모든 기관 및 조직의 능력과 이들의 관계를 연구하여 이를 토대로 피부와 피로의 상관관계를 이해한다.
바디 포 테라피
(Body 4 Therapy)
바디-4테라피는 체형의 보상작용에 의해 변화된 체형을 쉽고 간결하게 분석할 수 있는 타입별 체형교정 방법과, 과학적인 근거중심의 해부학적 이론을 바탕으로 미용의학적 지식을 증가시키도록 하며, 쉽고 간결한 수기요법의 실기를 습득하여 변화되는 고객의 니즈의 충족은 물론 에스테티션의 위상을 높이며, 발전하는 스파산업의 선두주자들을 양성하여 보다 건강한 사회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이바지한다.
네일디자인기획
(Nail Design Plan)
네일 비즈니스에 필요한 기본적인 테크닉 및 디자인 기획 업무에 대해 학습한다.
뷰티서비스경영
(Beauty service management)
뷰티비즈니스 운영에 필요한 기본적인 서비스경영에 대한 이론과 관련 사례들을 학습해나감으로서 뷰티리더가 지녀야할 경쟁력있는 경영 마인드를 구축해나간다.
서비스디자인
(Service Design)
새로운 학제적 통합 분야로써 고객에게 더욱 유용하고 매력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조직이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새로운 서비스모델 개발 및 기존의 서비스개선과 혁신에 필요한 다양한 이론들에 대한 학습이 실습과 함께 진행된다.
이미지컨설팅
(Image consulting)
뷰티컨설팅에 대한 기초 지식과 실무 이론들과 뷰티 산업에 대한 특성 및 고객 분석 등에 대한 이론을 습득함으로써 효과적인 컨설팅기법으로 체계화해 나간다.
제품판매와관리
(Sales of Products&Inventory control )
뷰티서비스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리테일 전략이 중요시되고 있다. 이에 따라 제품판매에 필요한 영업 전략과 효율적인 제고관리 방법 등에 대하여 학습한다.
네일기본관리실습
(Nail Basic Treatment Practice )
NCS 기반의 모델을 활용하여 네일도구 활용 및 기본적인 시술방법 등을 학습함으로써 국가자격증취득 뿐만 아니라 네일 전문적인 인력을 양성한다.
뷰티코디네이션
(Beauty Coordination)
뷰티서비스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뷰티 전문 영역들을 이해하고 다양한 분야와의 협업을 실천해나갈 수 있는 마인드를 구축한다.
뷰티비즈니스관련법규
(Beauty business Related Regulations)
뷰티비즈니스 운영에 필요한 공중위생법을 비롯하여 각종 세무 등의 관련 법률에 대하여 학습함으로써 뷰티서비스의 사회적 역할과 가치에 대한 철학적 사유의 계기를 만든다.
뷰티비즈니스실무의이해
(Understanding of beauty business practice)
뷰티서비스의 대표적인 전문 분야들을 이해하고 이에 대한 각각의 실무를 위한 기본 관리 이론 등에 대하여 학습한다.
생애주기별 테라피
(Life Cycle Therapy)
생애주기별 테라피는 각 주기별(유아기, 아동기, 사춘기, 청년기, 장년기(기혼자), 노인기) 필요한 에스테틱 관리 및 다양한 테라피들에 관한 이론과 기술들을 학습한다.
피부미용관리실습
(Skin Care Treatment Practice)
NCS기반 피부미용 모듈을 활용하여 기본적인 피부관리 서비스에 필요한 역량에 대하여 학습한다.
헤어웨이브디자인실습
(Hair Wave Design Practice )
퍼머넌트 웨이브를 포함한 다양한 웨이브 연출에 필요한 테크닉 등을 NCS기반의 모듈을 활용하여 학습한다.
헤어컬러디자인
(Hair Color Design)
NCS 학습 모듈 목표에 따라 고객의 요구, 외형적 특징, 트렌드 등을 반영하여 디자인을 설계하고, 그에 따라 염·탈색제를 선정·배합하여 다양한 기법으로 모발에 도포하여 모발 색에 변화를 줄 수 있다.
헤어트렌드세미나
(Hair Trend Seminar)
헤어 업스타일 및 부드러운 웨이브의 흐름을 만들기 위한 아이롱과 롤러컬을 습득하고 각종 쇼/이벤트 연출을 위한 업스타일을 실습하여 아름다움 조형적인 감각의 올림머리를 창조할 수 있게 실습한다.
화장품제조와상담
(Cosmetic Manufacturing and Consultation)
뷰티전문가로써 화장품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활용을 위해 화장품학 기초 이론을 바탕으로 다양한 실습과 상담 사례에 대하여 학습한다.